홈페이지 >

관광 산업 '등 판': 단기 적 으로 보복 성 반등 을 말 하기 어렵다.

2020/6/29 10:07:00 0

관광 산업오르막길단기보복 성 반등

소란 이 농 가락 의 손 언니 는 지난해 관광객 들 로 꽉 찬 모습 을 그리워 했다.

절강 의 여수 유명 관광지 인 남 첨 암 관광지 에 의존 하여 살아 가 는 식 음 민 박 으로 손 언니 는 전염병 발생 전후 관광지 의 변 화 를 직접 목격 했다."단오절 요 며칠 에 관광객 들 이 점점 많아 졌 지만 예전 처럼 떠들썩 하지 않 고 주변 도시 들 이 자가 운전, 개인 관광객 을 위주 로 한다."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관광지 에서 가장 붐 빌 때 관광객 들 의 차량 은 이미 1 킬로미터 의 산길 밖 에 있 는 문패 방 입구 까지 배 치 했 지만 지금 은 따뜻 하지 않다 고 말 했다.

문화 와 관광 부가 최근 발표 한 통계 에 따 르 면 단오 3 일 동안 전국 에서 관광객 4880.9 만 명 을 접대 하여 동기 대비 50.9% 를 회복 했다. 관광 수입 은 122.8 억 위안 을 실현 하고 동기 대비 31.2% 를 회복 했다.비록 이 데이터 에 의 하면 국내 관광 산업 이 점차적으로 회복 되 고 있 지만 예전 에 업계 가 기대 해 왔 던 '보복 성 반등' 은 아직도 나타 나 기 어렵다.

"관광 경제가 바닥 을 치고 안정 적 인 추 세 는 계속 되 고 있다."중국 관광 연구원 의 최신 분석 에 따 르 면 거시적 경제 와 시장 요 소 를 종합 적 으로 고려 하여 2020 년 하반기 관광 경제 운행 에 대해 상대 적 으로 낙관적 이 라 고 지적 했다.

그러나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전염병 의 파동, 단체 관광 의 제약, 관광 소비 수요 의 구조 전환 등 부분 은 관광 산업 이 직면 하 는 불확실 성 요소 가 될 것 이 라 고 말 했다.

산업 회복 이 파동 을 겪다.

국내 관광 소비 에 대한 자신 감 이 지속 적 으로 회복 되 고 있 음 을 부인 할 수 없다.

가 오 정 에서 발표 한 (아래 라 고 칭 함) 에 따 르 면 '단오' 의 관광 데 이 터 는 '청명' 보다 현저히 우수 하 다.에 따 르 면 올해 단오 연 휴 이틀 전에 전국 에서 370.7 만 명 을 누적 접대 하여 국내 관광 수입 이 96.6 억 위안 을 누적 실현 했다. 국내 관광 수입 은 이미 청명절 에서 3 일간 연 휴 의 총액 을 넘 어 섰 다.

교통 편 데이터 도 빠 른 속도 로 늘 고 있다.비행기표 의 경우 단오 여객 들 의 국내 여행 에 대한 검색 수요 와 항공권 예약 수 요 는 작년 같은 기간 에 70% 를 회복 했다.철도 의 경우 6 월 25 일 에 전국 철도 의 관광객 은 753 만 명 에 달 했 고 설 이후 단일 여객 의 발 송 량 이 가장 많 았 다.

중국 관광 연구원 의 최신 분석 에서 도 올해 '단오' 관광 소비 에 대한 자신 감 이 '청명절' 보다 많이 개선 되 었 다 고 지적 했다.청명절 연 휴 에 비해 단오 연 휴 에 비해 '전국 관광객 누적 접대' 와 '관광 수입' 데이터 의 회복 진 도 는 각각 12.3% 포인트, 11.9% 포인트 오 른 반면 1 인당 관광 소비 도 크게 증가 한 것 으로 나 타 났 다.이에 대해 중국 관광 연구원 은 "관광 소비의 자신 감 이 회복 되 고 산업 진흥 의 원동력 이 쌓 이기 시작 하면 서 관광 경제의 바닥 반등 과 안정 속 에서 좋 은 추 세 는 계속 되 고 있다" 고 밝 혔 다.

그러나 노동절 에 비해 '단오' 관광 시장 회복 의 진 도 는 오히려 느 려 졌 다.그 중에서 '전국 에서 국내 관광객 을 누적 접대 하 는 인원수' 와 '관광 수입' 데이터 의 회복 진 도 는 각각 2.7% 포인트 와 5.5% 포인트 하락 했다.이 밖 에 중국 관광 연구원 이 6 월 28 일 발표 한 정보 에 따 르 면 올해 단오 연 휴 동안 국내 관광객 들 의 여행 반경 과 나들이 시간 은 노동절 연 휴 와 비교 해 어느 정도 짧 아진 것 으로 나 타 났 다.

관광 전문가, 중국 미래 연구회 관광 지사 장 유사 민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와 의 인터뷰 에서 "휴가 일수 의 차 이 는 상기 두 가지 데이터 회복 진도 에 차이 가 있 는 객관 적 인 원인" 이 라 고 밝 혔 다.그러나 올해 단오 연 휴 전에 베 이 징 지역 의 전염병 발생 은 어느 정도 에 관광 자신 감 에 영향 을 주 었 다.

"노동절 연 휴 동안 북경 은 국내 인기 도시 로 서 공헌 이 대단 합 니 다."그러나 올 단오 연 휴 는 베 이 징 에 가 는 것 이 든 베 이 징 현지인 의 여행 이 든 모두 제한 을 받는다.유사 민 은 "예년 관광 의 중점 적 인 객원 지 로 서 베 이 징 은 이번 단오 연 휴 동안 '결핍' 을 겪 었 다" 며 "심리 적 으로 나 데이터 적 측면 에서 모두 업계 에 영향 을 미 쳤 다" 고 밝 혔 다.

또 다른 시각 은 올해 '단오' 의 인기 관광 도시 의 인기 가 '노동절' 보다 못 하 다 는 것 을 나타 낸다.21 세기 경제 보도 에 따 르 면 올해 단오 연 휴 와 노동절 연 휴 관광객 접대 규 모 를 3 위 안에 들 어간 성 을 비교 한 결과 일 평균 방문 인원 을 기준 으로 '단오' 관광 인원수 가 3 위 권 에 들 어간 호 남 · 광 둥 · 구 이 저 우 는 하루 평균 방문 인원수 가 384 만 3000 명, 356.53 만 명, 324.33 만 명 에 달 했 고 '노동절' 관광 인원수 규 모 는 3 위 안에 들 었 다.강서, 귀주, 후난 성 은 연인원 579.08 만 연인원, 461.89 만 연인원, 394.58 만 연인원 을 접대 했다.

로 컬 주변 관광 은 여전히 "C" 위치 에 있 습 니 다.

'헌 원 문화 거리' 라 는 옛 거 리 는 여수 의 한 나라 5A 급 유명 관광지 선도 풍경 구 를 관통 한다.현재 이 옛 거 리 는 십 여 년 의 발전 을 거 쳐 '민 박 거리' 라 는 꼬리표 가 붙 어 있어 서 매년 200 만 명의 관광객 에 게 숙박 할 수 있다.

그러나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현장 방문 을 통 해 올 단오 연 휴 동안 이 민 박 가 는 전체적인 입주 율 이 3 할 이 안 되 는 것 을 발견 했다.한 민 박 관계 자 는 "예전 에는 단체 여행, 주변 자가 운전 관광객 이 많아 서 방 이 항상 꽉 찼 다" 고 말 했다.올 해 는 상황 이 호전 되 고 있 지만 전염병 이전 과 비교 할 수 는 없다.

신 은 개인 사건 이 아니다.단체 관광 의 일시 정지, 크로스 웨 이 관광 의 제한, 전염병 예방 정상 화 에서 관광지 제한 과 예약 제 를 실시 하여 단기 에 관광지 에서 정상 적 인 승 전량 을 회복 하지 못 한다.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국내 관광 산업 이 바 뀌 고 있다 는 것 을 발견 했다.

올해 단오 연 휴 동안 현지 주변 관광 은 여전히 'C 위' 를 유지 했다.21 세기 경제 에 보 도 된 바 에 따 르 면 주변 관광, 본 성 관광 은 단오절 관광객 들 의 관광 주력 인 것 으로 나 타 났 다. 당 나 귀 엄마 가 발표 한 분석 보고서 에서 관광객 들 은 자가 운전 여행 을 위주 로 하고 주변 관광 이 아직도 인기 가 많다 고 지적 했다. 시 (성) 에서 짧 은 여행 은 신중 한 관람 을 하 는 관광객 들 에 게 인기 가 많다. 한편, 마 벌집 관광 이 발표 한 소비 데 이 터 는 단오절 휴가 를 보 내 는 것 으로 나 타 났 다.시장 성장 세가 뚜렷 하고 '맞 춤 형 관광' 의 주문량 이 청명절 에 비해 43 배 올 랐 다.

여행 을 떠 나 는 방식 의 변화 도 여행업 체 들 에 게 제품 의 구조 전환 을 강요 했다.예 를 들 어 영남 지 도 는 올해 1 분기 보고서 에서 기 존의 성 내 관광 업무 장점 을 발휘 하여 하남성 내 관광 수익 모델 을 재 구축 하고 성 내 관광 직 거래 채널 을 재 구축 하 며 하남성 내 관광 전략 자원 을 재 구성 하여 자유 행, 자가 운전 관광, 맞 춤 형 관광 등 단편 적 인 서비스 공급 을 확대 하고 보양, 음식, 체육, 레저 등 관광, 휴가 목적 지 를 깊이 있 게 확대 할 것 이 라 고 지적 했다.시장 을 나누다.

그러나 한쪽 은 수박, 한쪽 은 참깨."크로스 오 버 게임 의 '참여' 가 없 으 면 국내 관광 산업 은 보복 성 반등 을 말 할 수 없다."유사 민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국내 에서 우려 하 는 2 차 전염병 상황 이 아직 나타 나 지 않 았 지만 일부 지역 에서 발생 하 는 '전염병 파동' 은 여전히 관광 산업의 자신 감 에 영향 을 줄 것 이 라 고 말 했다.한편, 관광객 에 게 관광 의 소비 강성 은 결국 상대 적 으로 강하 지 않다.

실제로 문 여 업 체 들 이 A 주 시장 에서 의 부진 도 자본 이 업계 에 대한 우려 를 어느 정도 반영 한다.6 월 28 일, 즉 단오 연 휴 를 마 친 후 첫 번 째 거래 일 인 데, 문 요 우 커 상장 회사 의 주가 가 보편적으로 하락 했다.그 중에서 관광지 회사 의 주 가 는 대부분이 하락 했다. 삼 특 삭도, 곡강 문 여, 천 안호, 윈 난 관광, 구 화 관광 은 1% 를 넘 었 고 같은 날 에 상해 심 지 수 는 각각 0.3%, 0.17% 올 랐 다.

올 1 분기 에 전염병 상황 의 영향 으로 A 주 문 여 단 기업 의 매상 이 절벽 처럼 떨 어 졌 다.특히 관광지 류 상장 회 사 를 비롯 하여 1 분기 에 어 메 이산 은 0.96 억 위안 의 적자 가 났 고 장가 계 는 0.37 억 위안, 장 백산 은 0.29 억 위안 의 적자 가 났 다.

최근 에 광 대 증권 이 발표 한 분석 보고 서 는 미래 지연 성 소비 가 관광지 의 신속 한 회복 과 실적 이 동시에 올 라 갈 것 이 라 고 주장 했다.그러나 이 기관 은 장거리 여행 이 제한 되 어 성 내 관광, 특히 주변 관광 이 최근 관광 의 중심 이 되 고 있 으 며, 출국 관광 은 일시 적 으로 정 체 될 것 이 며, 업계 회복 은 글로벌 전염병 의 종 료 를 기 다 려 야 한다 고 밝 혔 다.

"이번 전염병 을 통 해 우 리 는 이미 과거 로 돌아 갈 수 없 게 되 었 다."더 많은 관광 기업 들 이 성 내 타 시 관광, 주변 관광, 시골 관광 과 도시 레저 관광 의 시장 수요 에 적응 하고 맞 춤 형 관광, 대학원 관광, 자가 운전 관광 신제품 을 연구 개발 하여 기업 의 디지털화 구조 전환 을 추진 하 기 를 바란다.중국 관광 연구원 은 현재 국내 관광 산업 에 있어 서 금 보다 자신 감 이 더 중요 하 다 고 주장 한다.

 

  • 관련 읽기

관광 산업 '등 판': 단기 적 으로 보복 성 반등 을 말 하기 어렵다.

전문가 시평
|
2020/6/29 10:07:00
2

항주 의 토지 와 신방 의 공 급 량 이 크게 증가 하거나 부동산 시장의 유착 을 가속 화하 여 왔 다.

전문가 시평
|
2020/6/29 10:07:00
2

항주 의 토지 와 신방 의 공 급 량 이 크게 증가 하거나 부동산 시장의 유착 을 가속 화하 여 왔 다.

전문가 시평
|
2020/6/29 10:07:00
2

진격 의 붕 서 부동산: 심 천 호 택 IP 는 대만 구 로 복 사 될 수 있 습 니까?

전문가 시평
|
2020/6/29 10:07:00
2

진격 의 붕 서 부동산: 심 천 호 택 IP 는 대만 구 로 복 사 될 수 있 습 니까?

전문가 시평
|
2020/6/29 10:07:00
0
다음 문장을 읽다

관광 산업 '등 판': 단기 적 으로 보복 성 반등 을 말 하기 어렵다.

단오절 에 현지의 주변 관광 은 'C 자리' 인 관광 방식 의 전환 으로 인해 외국 기업 들 이 제품 의 구조 전환 을 하 게 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