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는 다시 천억 유로의 원조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지난 주말에는 유로구 17국 재정부 차관과 고위 관리로 구성된 경제와 금융위원회 원칙적으로 2차 원조를 통과했다
그리스 계획
.
독일 매체는 6월 6일 신원조 계획 규모가 1000억 유로를 넘어설 것이라고 최신 보도했다.
유럽연합, 국제 화폐 기금 (IMF)과 유럽 중앙은행의 3자 연합 평가단이 그리스
경제 개혁
한편, 국제원조 측은 이 나라에 대한 지원을 2014년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유로그룹 회장은 새 원조가 엄격한 조건을 덧붙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리스 정부는 중기를 제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예산안
올해 64억 유로의 적자를 삭감해 국유자산 진행 속도를 가속화시켜 2015년 종료 전에 이 방식을 통해 500억 유로 수입을 올렸다.
원조 기간이 2014년까지 연기되다
독일 매체는 6일 독일 재정부, 유럽연합, IMF 와 유럽 중앙은행이 2013년과 2014년에도 자체 융자를 할 수 없다며 신원조 계획 규모가 1000억 유로를 넘어설 것이라고 6일 밝혔다.
2차 원조 계획의 유효기간은 1차 방안의 2013년부터 2014년 중반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그리스는 지난해 5월 유럽연합과 IMF 의 첫 규모는 1100억 유로원의 원조 협의를 달성하고, 유효기간은 2013년까지 유효했다.
이 협의에 따르면 그리스는 2012년 채권시장에서 융자 270억 유로 융자와 2013년 380억 유로 융자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 유럽연합은 2012년 다시 채권 시장에 대한 공감을 형성하고 있다.
새 원조는 그리스가 그동안의 융자 수요를 메우는 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새 계획은 사영 부문이 300억 유로로 출자할 수 있다.
유로구는 현재 그리스 사영 부문 채권자가 만료되는 채무로 새로운 장기채무로 전환할 것을 요구한다.
또 유로구는 유럽 금융안정기금을 이용해 그리스에 새로운 원조 대출을 제공할 계획이지만 부가조건은 은행, 양로기금과 기타 그리스 채무 소지자 역시 채무 기간을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
유로구는 유럽중앙은행이 새 채권을 대출 담보로 받아 신구 채무의 전환을 장려하기를 바란다.
현재 새로운 계획은 각 방면의 구체적인 내용은 여전히 불확실성을 갖추고 있으며, 각 출자자의 원조 규모를 포함해 6월 20일 열리는 유로구 재장 회의가 확정되며 회의에서 통과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 계획이 순조롭게 비준된다면 채무 전환이 이르면 7월부터 시작된다.
국제청산은행 (BIS)이 발표한 최신 데이터는 2010년 말까지 독일은행은 그리스 채권의 최대 해외 소유자 227억 달러 그리스 정부 채무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랑스 은행은 150억 달러 그리스 채권을 보유하고 2위에 올랐다.
양국 은행업이 갖고 있는 그리스 채무총액은 69% 에 달해 덕법은행업이 원조 계획담판이 될 수 있으며, 미래 그리스 재정 긴축과 경제 개혁이 덕법 양국 은행 거두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연합 IMF 와 유럽중앙은행은 그리스의 기한 수주 평가를 지난주 끝으로 3일 발표한 평가보고에 따르면 그리스는 경제 개혁에 양호한 진전을 이룬 만큼 재정과 구조적 개혁 절차를 강화하고 적자를 줄이고 경제성장을 회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2010년 그리스 경제가 올해 말과 내년 초 안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리스는 적자 감량을 늘려야 한다
3자 평가단은 평가 보고서에서 그리스 정부가 재정과 더 넓은 영역의 구조적 개혁을 강화하고 적자를 줄이고 상업환경개선과 지속적인 경제 회복에 필요한 많은 개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경고했다.
그리스 정부는 올해 재정적자를 국내총생산 (GDP) 의 비율을 2010년 10.5% 에서 7.5% 로 삭감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구체적인 조치는 공공 분야 고용원 수를 대폭 삭감하거나 공기업 폐쇄, 사회복지 계획을 최적화하고, 무동산세 삭감, 부동산세 증가, 탈세, 전문과 독립 판매 국유자산 관리 기구를 창설해 그리스 공전기회사와 그리스 공전기회사를 포함한 국유자산, 2015년에는 500억 유로 수입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것이다.
그리스 재정부는 이 같은 방안의 세부사항은 앞으로 며칠 확정되며 내각의 비준을 받고 의회에 제출할 것이라고 4일 밝혔다.
1차 구조방안이 집행된 해는 그리스가 적자 삭감 계획을 예정대로 완료할 수 없다며 유럽연합과 IMF 가 그리스에 대한 새로운 빚으로 구상의 구조 방식으로 결국 이 나라의 위약 날짜를 뒤로 미루고 채무 소지자의 위험도 누적될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 브루킨스 학회 고급 연구원, 클린턴 정부 경제고문위원회 주석은 마틴 벨리 "그리스가 결국 어떤 위약을 피할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수주간 그리스 민중들은 새 재정 긴축 정책에 항의하는 등 그리스 반대당은 의회 투표에서 새로운 방안을 반대하는 등 그리스 여당 사회운동당 내부도 다른 목소리를 보이고 있다.
그리스인들이 보기에 원조의 대가를 얻는 것은 외부 역량으로 이 나라의 경제에 대한 미증유의 간섭이다.
- 관련 읽기
- 이번 시즌 유행 | 抢眼亮色系 闪亮一整夏
- 남성 지구 | 正装穿衣法则 做稳重型男
- 이번 시즌 유행 | 몇 가지 패션 레오파드 패턴이 섹시한 룩과 매치하다
- 스타 옷장 | 봄맞이 햇살 이 눈부신 날염 청바지 몇 개
- 이번 시즌 유행 | 다채로운 블랙의 주류 톤과 색다른 코디와 직업이 다양하다
- 패션 아이템 | 여식 검은색 가죽 옷은 날씬하면서도 섹시하다
- 패션 아이템 | 묘수 청소 패딩 드라이 안 하면 돈 절약 깨끗하다
- 조류 풍향표 | 소녀 공주
- 보물을 배합하다 | 커플룩 코디 개성과 특색
- 수장 방송 | 밸런타인데이 온도 상승 의상수도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