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고르는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오늘 야고르는 중국 의류 업계 당위권자, 3월 27일 이여성 회장이 의상 판원 담당 팀과 언론과의 만남이 전해지자 30개 매체들이 몰려들었다.
모두 다른 분야에서 온 것으로, 어떤 사람들은 주식시장, 금융 운영에 관심을 기울이고, 어떤 것은 부동산, 야고는 이미 의류 수집, 부동산, 금융 투자가 일체의 상장회사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여성 명언은 오늘날 주로 의류 주업에 관한 문제를 토론한다.
그래서 우리는 야고르, 의류 탐구에 임박할 기회가 있었다.
물어보다
산업 체인
"
국내 의류 업체인 이여성은 전산업사슬에 대한 선호가 모두 알려져 있다.
아고르는 여러 해 동안 합자나 독자적인 방식을 통해 면화 재배를 시작하여 줄곧 연장하였다
방적
직포, 날염, 원단, 성복 제조, 디자인, 소매 완판 산업 사슬.
운명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는 동시에 각 코너의 협업과 이윤을 더욱 장악하였다.
그렇다면 업계에서 ‘브랜드 문화가치 고리 창조 ’를 일으킨 ‘제2산업체인 ’의 풍조는 또 어떤 생각에서일까?
이여성
응답 본간 기자의 질문에 앞서 두 차례 출국한 경력은 "1994 ~19963년간 일본, 미국 고찰에 갔고 그들의 의류 생산 메커니즘이 노화되었다고 생각했다. 10년 후에는 반드시 그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2006년, 나는 10년 만에 다시 출국하여 북유럽, 미국의 의류업이 바뀌는 것을 발견하고, 생산제조 아이디어 문화, 정보화 관리 향상, 그들의 빠른 반응, 원가 제어, 창의개발 단계에 올랐다.
나는 10년 만에 격차가 오히려 커진 것을 발견했다."
이여성의 반성은 최근 10년 동안 제품의 품질만을 주목해 제품 문화 즉 브랜드의 가치 건설을 소홀히 했다.
야고르는 국내외 디자이너와 호흡을 맞췄지만 효과가 뚜렷하지 않다.
이여성씨는 2008년부터 6개 브랜드를 핵심으로 6개 브랜드 스튜디오를 설립해 브랜드 보급뿐만 아니라 디자인, 개발, 제조, 물류 등을 책임진다.
분명히 이런 조정의 의미가 깊다.
브랜드가 향후 야고르의 전략 중심이 됐다는 뜻이다.
브랜드를 둘러싼 모든 시대가 왔다.
야고르는 "두 개의 전환" 을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 마케팅 방식을 개선, 생산 제조에서 브랜드 방향으로 발전하고, 산업 배치, 일부 노동 밀집형 기업을 중서부 지역으로 이동.
이여성이 보기에 이는 바로 때마침 ” 의 조정이다.
“현재 중국 의류 산업은 이미 공업화 단계를 걷고 품질 시대에서 브랜드 시대로 진입했다.”
브랜드 시대에는 정밀한 산업 사슬이 일체화 외에 브랜드 가치 사슬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국제화
적지 않은 업계 외신에서 중국 의류업의 국제화 길은 중국 브랜드를 유럽과 미국 시장에 팔아 양미시장으로 팔았고, 둘째는 외국 기업을 합병하여 국제어권을 장악하고 있다.
그러나 이여성이 보기에 이런 이해는 편파를 잃지 않을 수 없다.
국제적인 명성이 솟구치는 업계 현실 앞에서 아고르는 어떻게 유명해지는가? 이여성의 사고는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 나는 나의 것이고, 당신도 나일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야고르는 두 국제 큰 회사를 수매했고, 한 집은 Smart, 한 집은 신마, 이것은 중국 방직업의 전형적인 국제 합병 사례이다.
야고르의 목표는 국제 브랜드를 창립하고, 인원은 국제화, 기업이 국제화해야 한다.
우리는 아고르의 플랫폼을 인수하여 해외로 건설하고, 기회를 빌려 해외 시장의 운영 규칙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채널과 인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브랜드는 국경이 없다.
함께 사는 것은 하나의 산업뿐만 아니라 한 팀의 융합이다.
하지만 이여성 역시 국제적인 카드가 되고 싶다면 인수가 원만하지 못하다.
지난해 양회에서 이여성은 발을 뻗어 기술의 혁신을 이야기하는 이야기가 한때 매체에 화제를 모았다.
당시 아고르가 자주적으로 개발한 신제품'한마세가 '양말을 선보였다.
역사적 원인으로 중국 의류 기업의 발전은 기본적으로 의류 가공 생산에서 비롯되고, 야고르도 예외가 아니다.
의류 가공을 시작하는 기업이 국제브랜드 무대에 오르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이여성은 “중국이 사치품의 창조적 환경을 갖추지 못하고 사치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데 큰 어려움이 있다 ”고 잘 알고 있다.
사치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중국의 브랜드는 국제시장을 인정해야 하고, 긴 과정을 거쳐야 한다.
현재 야고는 국제적으로 상당한 영향이 있었지만 일선 브랜드에 들어가기 어렵다.
기업이 한걸음 노력할 뿐만 아니라 국가도 중국의 문화산업을 해외에 침투하고 있다.
우리나라가 진정 강대해야 브랜드가 점차 인정받는다.
지난해 10월 이탈리아 중국 문화가 개막되었고 아고르그룹과 한마재 연구센터가 이탈리아 로마와 밀란드에 출동해 한마 제품 국제시장 수요를 고찰했다.
재단 전문조직의 한마이용기술추진회에서 이탈리아 기업계 인사회담 과정에서 이여성 등은 우리나라 한마재배, 가공 및 제품 개발에 대한 성과와 발전 계획을 소개했다.
현지 매체들은 이탈리아 상인들이 중국 기술에 충격을 받았다는 제목으로 행사에 대해 보도한 것은 사실이다.
많은 이탈리아 유명 기업의 총재는 대표단에게 중국이 한마연구 분야의 연구심도와 성과를 크게 놀라게 해 한마 신재료를 이용하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흥미를 드러냈다.
일주일 만에 이탈리아 이탈리아 의중 펀드 대표단 일행 9명이 중국을 방문한 것으로 보아 이탈리아인은 중국 업계의 선진 기술에 대해 열심이다.
이여성은 “이번에 이탈리아 고찰을 받으면서 받은 고규격 접대와 환영 정도가 전례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점이다. 우리는 한마 연구에서 완전한 자주지적재산권을 갖고 있는 데 있어서 기술적 제고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관건이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합병은 자원과 경험을 쌓는 것이며, 원창은 기술적 제고점을 점유하고 국제화는 사실 풍부한 내포와 다원적인 표현을 할 수 있다.
3번 "본업에 종사하지 않는다"{page u break}
지난해 이후 야고르에 대한 비정규직에 대한 설법은 업계 안팎에서 출세했다.
이번에도 언론이 화제로 이여성에게 질문을 했다.
이여성은 웃으며 "오해다.
주업이라니? 나는 원래 농민이었고 농사는 나의 주업이다. 도요타의 최초의 본업도 방직했다.
주업은 이윤을 얼마 안 하면 금융투자가 현대 경제의 핵심이라고 생각하며 아고르 같은 기업과 산업구조가 높아져야 하며 핵심에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의 전략이다.
야고르에 익숙한 사람들은 야고르가 방직 의상에서 시작된 것을 알고 지금은 복장, 부동산, 금융투자 3대 산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야고르의 목표는 세계기업의 숲에 우뚝 솟아 있는 ‘ 중국 아고르 ’ 가 진정으로 ‘ 국제브랜드, 100년 기업 ’ 을 쌓는 아름다운 비전을 이루고 있다.
아고르는 전대미문의 기회에 직면하고 있으며, 예를 들면 세계 경제 구조가 크게 조정되기 시작하고, 중국 산업의 계단이 크게 바뀌고, 중국 도시화 가속, 소비 구조가 부단히 업그레이드되고, 국내 수요가 커지고 있다.
물론, 무엇보다 아고르의 30년의 빠른 성장이 여러 우세를 쌓았고, 미래의 기회를 놓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야성설.
그는 아고르를 위해 제정한 노선은 비교적 빠른 성장 속도를 유지하고 내공을 수련하고 효율을 높이고, 영업수입은 2010년 34억8억원에서 2015년 509억원으로 올랐고 총자산은 10999억원으로, 종합 실력이 중국 100강으로 진입해 세계 500강과 격차를 좁혔다.
5년 후 ‘의상 ’을 국내 1위로 만들어 야고르 브랜드의 의류 확대를 국내 경쟁자들의 앞서고, 외자 브랜드 의류 거두와의 격차를 축소시키고, 국내 20강에 진출해 장삼각지역 부동산 개발업체로 성장, 연평균 31%의 매출이 증가하고, 전국적 영향력 증발과 PE 위주로, 벤처투자와 2급 시장을 중심으로 투자계획을 세심하게 세우고, 집단 부국 배치를 위해 우수한 아이템을 적극 발견해 신규 아이템을 양성하고 있다.
왜 위주의, 무엇이 부랴, 모든 것은 시간이 있으면 답을 밝혀야 한다.
논쟁은 줄곧 길거리에 있는 사람에게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이여성은 우리가 자신의 능력을 뛰어넘으면 안된다. 신흥 산업에 대해 전통산업의 조정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가 더 높다는 것이다.
후계자
이 문제는 사실 이여성이 자신이 오프닝에서 언급한 것이다.
그는 야고르가 국무기업도 비사기업도 아니고 전승면에서 새로운 길을 탐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언론이 알고 있는 정보는 아고르 지권이 분산되고 가장 큰 대주주로서 이여성 역시 5% 의 지권에 불과하다.
우리는 30여만 명의 주식이 있는 사회화기업에 대해 이미 화갑의 해인 이여성은 어떻게 ‘ 후계자 ’ 를 선택할 것인가?
아고르의 첫 창업자는 올해 첫 번째로 퇴직 연령에 가까워졌고, 1세대 창업자가 2세대, 3세대에 전승했다.
체제를 어떻게 혁신하고, 어떻게 전승하는 것은 큰 문제이다.
이여성은 일찌감치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그렇다면 연상적인'분가 패턴'을 모방하는 것일까, 마땅한 후계자를 찾는 것일까. 이여성은 후계자의 문제가 아니라 하나의 팀이다.
“ 우리는 감시 기구를 설립하여 기업에 대해 감시를 진행하여 창의적인 주주주들을 받아들여 들여 ‘ 경마육마 육마 ’ 의 메커니즘을 세워야 한다.
젊은이들을 직장에 두고, 운동을 하고, 경쟁을 해서 5년 동안 한 무리를 육성한다.
이여성은 가장 좋은 방안은 소유자와 경영자와 결합한 것이다. "기업은 주주주로서 창시주주주로서 사회주주주들을 대표하고 선택하고 새로운 경영진을 육성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여성은 야고르 같은 기업 규모를 신인으로 이끌어내거나 외부 발탁을 해도 어렵다고 털어놨다.
그는 중국 기업의 미래의 발전은 사회적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정치와 경제문제이기도 하고, 1세대 창업자를 만년을 즐기게 하고, 동시에 상속자가 더 잘 해야 중국 기업이 희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고르 기업의 전승은 큰 과제이다. 성공하면 중국과 비슷한 기업에 많은 차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가 탐색중이니 성공할 수 있을지 여부를 지켜봐 주시오."
6대 브랜드를 모으는 항주 야고르 브랜드 체험관은 올해 말 항주 연안로에서 낙성된다.
- 관련 읽기
- 신발 속달 | 奥康董事长王振滔变身“包装工”
- 최신 주제 | 대외 무역 재주 ‘ 강심침 ’
- 시장 시세 | 방직업체 ‘ 한겨울 ’ 이 앞당겨 와서 신흥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다
- 뉴스 택배 | Kenzo 는 실체점 대신 미국 시장에 진군하여 한 잔을 나눈다
- 세계 시각 | 2015년 말 독일 전자상도 규모는 463억 유로에 달한다.
- 협회 동태 | 중우협협 야오만덩굴: 소비자가 저가 다운 옷 구입을 신중하게 건의하다
- 정책 법규 | 국무원: 재세 확대 등 정책 지원 을 국경 소비 에 한몫 을 더할 것 이다
- 겉감 | 纯棉印花床用面料成交上行 市场呈增长态势
- 소비권 | '쌍십일 '쇼핑 마니아 데이에 가짜 상품을 구매하면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 광동 | 호문: 의류 전상인 8000개 발전이 매우 맹렬하다